Enjoy My Life

임신 36주) 출산 일주일 전 마지막 정리 본문

2024용띠육아준비

임신 36주) 출산 일주일 전 마지막 정리

Smilelena 2024. 7. 17. 07:06

두번째 산전 마사지를 받았다.

마사지에서 종아리 부분 제외하고는 그렇게 드라마틱한 느낌은 없었다.

산후마사지 할인을 받으려면, 마지막 산전마사지 때에 예약금을 넣어야 한대서 우선 내가 어떤 마사지를 받을지 모르니 예약금을 걸어두긴했다.

후기를 열심히 찾아봤는데, 산후에 받는 마사지는 확실히 좋다고.. 산전은 몸에 무리가 갈까 조심스러워서 힘을 빼고 하는거지만 산후는 몸관리를 본격적으로 하는거라 더 타이트하다는 글을 봤는데 아직 출산 전인 나에겐 긴가민가 싶다.


아이는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다.

아기 용품 세탁이랑 한동안 비워질 집 정리도 같이하고, 먹고 싶은거 (장기가 눌려서 많이 먹지도 못하고 식욕도 있진 않지만 그와중에 소소하게 생각나면?) 먹으면서 잘 지냄.

살찌면 안된다고 과일을 포함한 간식도 줄이란 얘기와는 다르게, 임신기간 총 8키로 증가해서 팔다리 얼굴 다 그대로고 배만 나왔다. 전치태반이라서 혹시 모르니 운동은 자제하라고해서 헬스장도 안가고 최근 한달은 적게 움직였다. 근육량도 줄었겠지 ㅜㅜ

출산 이틀 전, 마지막 만찬으로 대게를 먹었다.
늦은 시각이라 수산시장에서 생물을 사와 집에서 쪄먹었는데 존맛탱


그리고 다음 날인 입원날 자정부터는 금식이래서 출산 후엔 차가운 얼음은 먹지 못하기에 우유빙수랑 쫄깃한 식빵에 생크림 발라서 먹고 싶다고 오빠몬에게 전달, 식빵 진짜 쫄깃.. 맛집 검색해서 사왔다고 하는데 나 감동..
여의도에서 같이 사먹은 화이트리에 식빵보다 맛있냐고 묻길래 속살 쫄깃한건 지금 먹는 빵이 더 맛있다고 얘기했더니 식빵 여의도 다녀오려다가 말았다며 으휴.. 귀여워 ㅜㅜ 고마워.. 내사랑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물 외엔 금식이라 뭔가 아쉬울 수 있는 밤이였는데, 덕분에 행복하고 배부른 밤이 됨:)


좀 있으면 애가 나온다 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