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My Life

[말레이시아택배]한국에서 택배 보내고 받는 여러 방법 본문

말레이시아생활

[말레이시아택배]한국에서 택배 보내고 받는 여러 방법

Smilelena 2020. 6. 2. 01:55

#말레이시아택배 #저렴한택배 #말레이시아우체국

너무 편한 그랩딜리버리가(앱으로 이용가능한 퀵서비스) 있지만, 말레이시나 내에서도 가끔씩 택배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다. 먼 거리는 그랩딜리버리 가격이 꽤 많이 나와서 보내줄 물건값보다 배달료가 더 나오기 때문이다.
한번은 필요없는 물건을 정리하면서 물건을 보내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그랩 딜리버리말고 꼭 택배로 보내달라고 해서 그렇게 보내준 적이 있는데, 확실히 그랩딜리버리보다 저렴했다. (물론 먼거리 기준)

그리고 오늘 소개해 줄 사이트를 통해서 말레이시아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면 비용이 더 저렴해 진다.

소개 해 줄 사이트는 친구를 통해 알게 된 택배등록 서비스! 말레이시아 내에서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으로 택배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택배를 여러번 보내야 할 경우에 추천한다. 왜냐면 일정금액 충천을 해 놓고, 사용해야 해기 때문에 여러번 이용하는게 득이다. 그리고 사이트에 등록한 정보를 인쇄해서 우체국에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만약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우체국 근처 또는 집 근처에 있는 인쇄소에서 종이를 프린트 해야한다.

KL 에서 Klang 까지 택배를 보내는데, 약 RM 11링깃이 나왔다.
같은 주소로 한번 더 보내야 했는데,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냈더니 6링깃으로 해결!

사용방법

1. 사이트 회원 가입 https://myparcelasia.com
2. 보내는사람 정보와 받는이 정보 그리고 택배 무게(대략적으로)와 내용물을 입력하면 그게 맞게 가격이 책정된다. (가격은 무게기준)
3. 배송방법 선택 : 주소지로 배달 또는 주소지 근처 우체국으로 배달 후 받는이가 직접 찾아가는 옵션중 선택.
4. 인쇄하기 (인쇄소에서 흑백 한장 1링깃)
5. 인쇄한 종이 들고 우체국(Pos Laju)가서 택배보내기.


아래와 같은 종이를 프린트해야함. 사이틑에서 택배보내기 위한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마지막으로 프린트하라는 내용이 나오고 이렇게 나온다. 이거들고 우체국가면 알아서 보내주심 :)

# 1. 한국 업체를 통해
KL 에서 한국으로 택배 보내는 방법!

No.26, Jalan Mivo 1, Taman Perindustrian Desa Aman, 52200 Kuala Lumpur
( "Google" 또는 "Waze" App 에서 "교민물류"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

월-금 오전8시 ~ 오후5시 사이에 편하신 시간대에,
출발전 연락 주시고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018-384-9183


●●● 말레이 ☞ 한국 해운 기준

소박스 (525x350x250) RM150 (주로 책이 많을경우 본 박스를 사용합니다)
중박스-(610 x 410 x 410) RM200
* 단위:mm / 박스비 무료

(한 1Box당 무게는 25kg까지만 / 사용하신 가정용 생활용품에 한하는 품목만 접수 가능)

● 통관 절차를 위해 교민물류 규격박스를 사용하여 출고됩니다.

● 2박스 이상부터 무료픽업 입니다.(광역KL지역) (배송비는 픽업시 현금 결제입니다.)

● 출항 후 해상기간 2주 걸리며, 세관통관 후 1주일 정도 뒤 받으십니다.
출항후 총3주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한국 도착 후 택배로 출고되고, 택배비용은 도착지까지 수신자 부담 입니다.

● 귀중품(돈, 지갑, 핸드폰)등은 미리 말씀해주셔야합니다.

● 한국도착 후 택배로 받으시는 경우 파손에 대한 부분은 보험처리 되지 않습니다.

*맥심엄 25kg에 박스단위로 요금 책정됩니다.*

# 2. 한국에서 KL로 택배 받는 방법!
(우체국택배보다 훨씬 빠름! 2-3일만에 옴)

한국에서 물건을 받을 때 요긴한 방법!
우체국택배보다 훨씬 저렴하고
빠르다.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항공편이 있어서 날이 맞으면 2-3일만에 온다. 우체국택배는 보름정도 걸리는데 이건 뭐 국제쿠팡이 따로없다.)

담당하시는 분 연락처는
말레이시아 한인 커뮤니티 카페에서 찾을 수 있음!
필요한 분들은 댓글달아주세요.


한국에서 보내진 택배는 1몽키아라에 있는 고기쟁이 가게로 들어오고, 거기서 그랩딜리버리로 배송받거나 직접 찾아갈 수 있다.
택배는 수취인 이름별로 분류가 되는데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으니
택배에 본인 이름과 함에 사는 지역도 표기하면
나중에 찾아가기 쉽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