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My Life

[말레이시아생활]말레이시아뱅크 메이뱅크 maybank 저장못한 영수증 받는 법 본문

말레이시아생활

[말레이시아생활]말레이시아뱅크 메이뱅크 maybank 저장못한 영수증 받는 법

Smilelena 2019. 4. 10. 16:16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은 바로 Maybank.

모바일뱅킹으로 송금하면서 혹시 영수증을 미처 저장하지 못해서 난감했던 적이 있나요?

생각지도 못 했던 일인데 딱 마주하니까 당황스럽더라구요.

사건 발생은 이사 후 얼마 안 돼서 일어났어요.

전 집주인한테 연락이 와서 봤더니, 제가 집관리비를 빌딩오피스매니지먼트에 내지 않았다는거에요. 매달 꾸준히 냈는데, 1년 중 6개월치를 안냈다고 하더라구요.

말도 안 돼.

 그래서 입금내역을 증명하려고 제가 쓰고있는 메이뱅크(maybank) 사이트에 들어가서 bank statement 를 보여줬더니 거기에 표기된건 인정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이유인 즉, 받은사람 정보가 없으니 입증이 안된대요. 어느 은행으로 보낸건지, 누구에게 보낸건지가 안 적혀 있다고요. what? ..하 또르륵

전기세나 물세, 인터넷공유기비용 등은 저마다 특정 계좌가 있으니 상관없지만, 집관리비는 빌딩관리실 계좌 한 곳으로 다같이 보내는거라 추적이 어렵다고..흠

이래서 모든 거래내역은 보내고 즉시 빌딩오피스매니지먼트로 영수증을 첨부해서 메일을 보내야 하는거였어..ㅂㄷㅂㄷ

그래서 오늘은 미처 저장 못 한 영수증을 어떻게 다시 찾아서 저장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여기서 포인트! Maybank 앱에선 찾을 수가 없어요.
폰으로 사파리를 켜세요 (아이폰유저, 갤럭시나 다른 폰은 제가 캡쳐한 거랑 좀 다를거에요.)

Maybank 웹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영수증은 최대 60일전에 거래한 내역까지 받을 수 있어요. 30일/60일 이렇게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6개월치 영수증이 필요해서, 2달(60일)전 나머지 4개 영수증은 ​영수증을 대신해서 보낸날짜랑 제이름으로 확인 부탁드려서 넘겼어요.

다행히 오피스직원이 천사표라서 자기가 찾아볼테니 내일 오라해서 갔더니, 모두 확인됐다면서 빌딩측에서 결제완료됐다는 영수증까지 프린트해서 주더라구요. 집주인한테 보여주라며..고마워 ㅠㅠ 그걸로 저는 집주인한테 사진 찍어서 모두 보내줬고 사건은 종결.

아래 보이는게 최종 PDF파일로 저장된 오피셜영수증입니다.

받는이, 받는은행까지 모두 표기되어 나오죠?





만약 60일전 영수증이 필요하다면 ???

저도 물론 이것 때문에 은행측에 연락을 취했는데, 받은 답변은 이렇습니다.

"경찰서, 법원에서 요구한 공문 또는 수취인 은행측에서 받은 내역을 찾지 못 했을 경우에만 요청할 수 있다"고해요. 왜요..? 무튼 그렇다네요.




Comments